콘텐츠를 제대로 드러낼 수만 있다면

류지안

작성일: 2023-01-07

지난주에 한 홍콩 회사로부터 컨설팅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이 회사 대표분이 꼭 함께 일하고 싶다며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이분과 저는 아는 사이도 아니었고, 지인을 통해 소개를 받은 것도 아니어서 저를 어떻게 알고 연락해왔는지 궁금해서 물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올려놓고 잊고 있었던, 달랑 한개의 블로그 글이 있는 😅 영문 웹사이트를 보고 찾아온 것이었습니다.

미팅 후 이 회사를 위한 기업 컨설팅을 맡기로 했습니다. 이메일 한개 쓰고, 30분간의 통화를 하고 나서 제가 만들게 된 매출은 3천만 원이 좀 넘습니다.

왜 잠재 고객이 나를 찾아오지 않는 것일까 답답하고 고민이신가요? 딱 세 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1. 잠재 고객이 돈을 주고 구매해도 아깝지 않다고 생각할 정도의 퀄리티가 훌륭한 콘텐츠를, 단 한 번이라도 배포한 적이 있으신가요?

2. 콘텐츠를 배포하는 채널이 무엇인지를 떠나서, 그 채널에 올린 내 콘텐츠가 내 잠재 고객에게 제대로 드러날 수 있도록 노력하셨나요?

3. 콘텐츠의 구조, 가치, 퀄리티, 전달력, 최적화 정도에 대해 내부 인력이 아닌 외부 전문가에게 단 한 번이라도 객관적인 평가를 받아보셨나요?

질문에 대한 대답이 단 한 가지라도 “아니오”라면, 지금 여러분 콘텐츠가 잠재 고객을 끌어당기지 못하는 이유는 너무 당연합니다.

여러분 콘텐츠가 제대로 드러나게 노력하세요. 🙂

Copyright © 2023 JIANRYU.COM. Powered by Ryu Media
crossmenuchevron-down